새싹보리 콜레스테롤 확인해 봅시다

작성자: 글쓰는항구 | 발행일: 2020년 11월 03일

새싹보리 콜레스테롤 확인해 봅시다.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고들 하죠? 저는 그래도 변할 사람은 변한다고 생각했는데 같이 일하는 회사 동료를 보면서 변할줄 알았는데 본성은 결코 변하지 않네요... 그냥 시크해지는 오늘입니다. 이번에 보너스를 받아서 뭐 살까 고민중이예요. 저희 회사는 성과급을 11월에 챙겨주는데 이번에 좀 많이 나왔어요. 세상에서 이것보다 행복한 고민은 없을 것 같아요. 겨울이 춥긴 해도 좀 좋은 것 같아요. 은근 낭만이 있다고 해야되나. 저는 아직도 눈 내리는 것이 좋더라구요. 물론 출근할 때 눈오면 정말 힘든데 그래도 하얀 눈이 너무 예뻐요.

아, 그리고 이번엔 새싹보리 콜레스테롤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당뇨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도 새싹보리를 많이 챙겨드시더라구요. 실제로 제 지인은 보리순을 먹고난 후 혈당이 이전에 비해 안정되었다고 해요. 납과 중금속 등을 몸에서 배출시키기 때문에 비만과 당요로 인해서 나타나는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돼요. 저는 주기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변비에 시달린 적이 잦았는데, 보리순 분말로 쥬스를 만들어 먹은 날에는 확실히 화장실 가는 게 편하더라구요.

 

 

새싹보리 콜레스테롤 더 알아보면 새싹보리는 엽록소, 즉 클로로필 함유도 풍부해요. 숨을 쉬면서 마시는 산소는 체내 대사작용을 도와주는데요. 이 과정에서 활성산소라는 우리 몸에 유해성 산소를 만들어 내요. 활성산소는 정상세포를 공격해 노화 촉진의 주범이기도 하며, 각종 질환을 유발하게 하죠. 클로로필의 항상화 작용은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몸 안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들을 배출하게 도와줘요. 따라서 지독하게 빠지지 않는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데도 딱이죠. 다들 디톡스, 디톡스 하는데 이게 바로 진정한 디톡스 효과라고 할 수 있죠.

 

특히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 성분이 바로 내장에 쌓이는 지방을 억제하고 군데군데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이게 바로 새싹보리의 해독작용으로 인한 효과죠. 요즘 디톡스 다이어트가 핫한데요. 해독주스를 만들어서 꾸준하게 섭취하면 지겹게도 빠지지 않는 뱃살, 내장 속 지방을 녹여내 배출시킬 수 있다는 것이에요. 저는 보리순 분말에 바나나, 우유를 섞어서 하루 세 번씩 디톡스 해주는데요. 우유가 지겨우면 요구르트나 생수를 번갈아서 넣어주고 바나나 대신 사과를 넣어서 만들어 먹고 있어요.

 

말 그대로 보리의 어린 싹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보리순이라고도 하는데요. 새로운 여린 싹이 보통 15~20cm 정도 자라나면 잘라내서 여러 가지 형태로 가공하여 만들어낸 것이 최근 우리가 섭취하는 새싹보리죠. 이 초록빛 싱그러운 새싹 안에 놀라우리만큼 다양한 성분들이 포함되어 우리 건강에 미치는 영향 또한 대단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어떠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고 더불어 어떤 효능들이 있어서 슈퍼푸드라 불리는지 알아볼까요?

 

그냥 보리 역시 우리 몸에 좋지만 새싹보리의 효능이 다른 부분에서 더 좋은 면을 띄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 새싹보리는 중앙 아시아에서 재배가 되었으며 최종 크기가 20~30cm 정도되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재배를 할때에는 신선하고 여린잎을 따서 수확을 한다고합니다. 칼슘, 아연, 마그네슘, 구리, 아미노산부터 미네랄이나 베타카로틴 성분 등까지 골고루 포함하고 있는 식물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다양하게 적용을 할 수 있는 식물인 셈이기도 합니다.

 

특히 새싹보리 콜레스테롤 관련하여 저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시중에 있는 여러 다이어트 보조제를 섭취했었지만, 사실 이렇다 할 효과를 얻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새싹보리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말을 듣고 섭취를 하게 되었는데 여기에는 사포 나린이라는 성분이 간 기능을 개선하면서 해독능력을 높이기에 비만을 억제시키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 건지 몰라도 이를 섭취하고 나서부터 이전과 같이 체중이 늘어나는 차이가 많지 않았으며, 오히려 살이 빠지는 날도 있었습니다.

 

보리에서 싹을 튀우게 되면 10-20cm 가량 자란 어린잎을 새싹보리라고 합니다. 새싹채소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는 싹을 튼 후에 3일에서 9일 정도 된 어린 떡잎 상태를 말합니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열량과 당분이 낮아서 다이어트 할 때에도 많이 사용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풀 뿐 아니라 약초로도 사용되는 식물인 만큼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둔다면 활용도가 좋을 듯 합니다.

새싹보리 콜레스테롤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새싹보리 콜레스테롤 확인해 봅시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