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 볶음의 효능

작성자: 글쓰는항구 | 발행일: 2020년 11월 03일

도라지 볶음 만드는 방법 새로워보이는 정보. 오늘 아침에 출근하다가 처음으로 얼어있는 바닥을 봤어요. 겨울이 왔구나를 실감했어요. 겨울이 오면 좋기도 하고 싫기도 하고 그런 것 같아요. 겨울이 와서 좋은 점은 귤을 먹을 수 있어서. 내복을 입은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친구가 내복 입으면 진짜 따뜻하다고 해서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런데 내복은 너무 두껍고 히트텍 같은거 입으면 진짜 따뜻할 것 같아요. 어렸을 적에는 빼빼로데이에 꼭 빼빼로를 주고 받아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전부 과자 회사의 횡포라며 발렌타인도 빼빼로 데이도 챙기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월급날은 칼같이 대표님이 지켜주셨으면 좋겠어요 ㅋㅋㅋ 아, 그리고 이번엔 도라지 볶음 만드는 방법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도라지 인지 기능 손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주어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뼈에 좋은 칼슘도 많이 들어있어 나이가 많은 분들이 드시면 여러모로 좋고 가장 대표되는 것은 아무래도 기관지에 좋기 때문에 기침으로 고생하시거나 천식이 있거나 축농증이 있다면 꾸준히 먹으면 이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라지 볶음 만드는 방법 더 알아보면 혈액순환 개선 효과에도 좋은데 불포화 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관 건강에 큰 효능이 있는데 나트륨은 우리 몸에 쌓여있는 것보다 배출되는 것이 좋은데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이로 인해 혈압을 안정시키는 결과를 가져고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을 튼튼히 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심장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도라지는 소염 작용으로 위궤양 등 염증성 질환을 완화시키고 통증 또한 약하게 해주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여 콜레스테롤의 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좋으며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여 혈압과 관련한 문제가 있거나 심장관련 질환이 있는 분들이 주기적으로 드시면 좋고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에도 좋습니다.

도라지배즙을 들어보셨을텐데 기관지에 특효이고 천연재료로 만들어낸 감기약이기때문에 이렇게 먹는 사람이 많은데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으며 손질된 도라지와 생강, 대추, 물 등을 준비하여 냄비에 넣고 끓이면 되는데 오래 끓일 수록 진한맛이 나기 때문에 최대한 오래 끓이는 것이 좋고 5시간 정도 끓여 먹게되면 진한 도라지 배즙 한 병정도가 완성됩니다.

 

도라지 몸에 좋은 것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 몸에 좋은 것도 잘 가려서 먹어야 하고 부작용도 조심해야 하고 주의사항도 알고 먹는 것이 건강에 좋은데 어떻게 먹어야 건강에 더 좋은지 도라지가 어떤 효능이 있어서 우리 건강에 좋은지 이런것들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리려고 하고 어떤 성분이 있어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 등등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도라지 볶음 만드는 방법 외에도 뿌리에는 당질, 칼슘, 철분이 많고 섬유질이 주요성분이고 씹는 맛이 특별하게 느껴지고 약재료로도 사용되는 알칼리성 식품이고 수분이 많이 들어있고 보관을 할 때는 말려서 보관해도 좋고 오래 두고 섭취를 한다면 껍질을 까지 않고 비닐팩에 넣어 냉동보관하는것이 오래 먹을 수 있는 방법이고 말려서 차로 먹는 방법, 양념을 발라 구워먹는 방법 등 다양합니다.

 

주로 뿌리를 먹게 되는데 보라색 꽃이 예쁘고 꽃말은 영원한 사랑을 뜻하고 7월과 8월에 피게 되는데 주로 도라지는 우리나라 전국에서 볼 수 있고 양지 바른 곳에 자라며 산에서도 자라고 들에서도 자라고 높이는 보통 1m 내외로 자라고 자체에 당도 많고 섬유질이 많아 몸에 좋고 칼슘과 철분이 많기 때문에 우수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불립니다.

이상 도라지 볶음 만드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도라지 볶음의 효능 목차